본문 바로가기
사진,영상 스터디

광각 렌즈 사용시 왜곡 된 인물 사진에 대해서(사진강의)

by Money Grow 2020. 1. 15.

 

광각 렌즈를 사용하여 인물 사진을 찍을 때 왜곡 방지 
일반적으로 광각 렌즈 또는 초점 범위의 넓은 끝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물 사진이 왜곡 될 수 있습니다. 프로슈머 DSLR 카메라를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35mm-> 80mm 범위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5mm 렌즈의 배율은 우리의 눈을 통해 보이는 것을 가깝게 재현하지만 대부분의 인물 사진 작가는 50mm 또는 85mm 렌즈를 선호하므로 피사체에서 더 멀리 서서 원근감을 약간 평평하게합니다. 

광각 렌즈는 인물 사진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광각 렌즈의 고유 한 특성을 활용하여보다 전통적인 렌즈 중에서 눈길을 끄는 역동적 인 인물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광각 렌즈를 가까이에서 사용하면 렌즈에 더 가까운 물체가 실제보다 상대적으로 더 크게 보일 수 있으므로, 예를 들어 코는 커지고 귀와 때로는 눈이 작아집니다. 
이러한 왜곡은 광각 렌즈가 대부분의 심각한 인물 사진 연구에 부적합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왜곡을 사용하여 효과를 높일 수있는 특정 유형의 인물 사진이 있습니다. 

내 아들 아담 (그는 정말로 머리가 크지 않다!)

예를 들어, 광각 렌즈로 만들어진 캐리커처 효과는 매우 유머러스 할 수 있으므로 이런 이유로 코미디언의 광각 초상화를 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광각 인물 사진을 찍을 계획이라면 효과를 최대한 고의적으로 보이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수를 한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이를 수행하는 한 가지 방법은 피사체가 광각 렌즈가 만드는 캐리커처 효과를 보완하는 이상하거나 과장된 표정을 당기도록하는 것입니다.

 

 

http://pschool.kr/lecture/list?menuseq=5

 

더 나은 사진가가 되는 방법

전세계에서 인기좋은 베네라피 강사님의 온라인 사진강좌

pschool.kr

 

출처: http://becomeabetterphotographer.co.uk/distorted-portrai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