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영상 스터디

보드 리플렉터 반사판(Board Reflectors) 인물 사진 촬영시 활용 팁

by Money Grow 2020. 1. 18.

보드 반사판을 사용하여 사진을 개선하는 방법

 

보드 반사판 또는 "바운스 카드"로 흔히 불려지는데, 한쪽면에 반사면이 있고 어떤 광원과도 독립적인 단순한 평평한 재료입니다. 주변광이 충분하지 않아서 노출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보드 반사판을 사용하여 더 넓은 방향성 있는 광원을 만듭니다. 또한 다양한 조명 상황(주로 실외)에서 그림자 및 하이라이트 대비를 제어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반사판을 살펴 보겠습니다.

1. 보드 반사판 유형
보드 반사판에는 흰색, 은색 및 금색의 세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각각 고유의 속성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동일한 목적을 제공합니다. 오늘날 일부 보드 반사판은 실제로 유연한 직물로 만들어져 반사광을 피사체에 맞게 형성하고 향하게하는 방법이 훨씬 다양합니다.

A. 화이트 보드 반사판(리플렉터)

화이트 반사판(리플렉터)은 중립적인 반사광을 제공하며 경우에 따라 피사체에 투사되는 광의 채도를 떨어뜨립니다. 백색 반사판은 조명을 켜고 싶을 때마다 가장 다재다능하지만 플래시나 조명 장치의 강도를 원치 않습니다.

약간의 빛만 추가하려는 경우에는 흰색 반사판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화이트 바운스 반사판은 키광과 필광 사이의 대비 비율을 줄이고 싶을때, 피사체의 조명을 저녁에 꺼낼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 흰색 바운스 카드를 사용하면 피부를 더 매끄럽게 보이게 합니다. 화이트 반사판(리플렉터)은 낮에는 외부에서도 잘 작동하지만 스튜디오 내부에서도 효과가 있으며 완전한 스튜디오 조명을 가져올 필요없이 조명 설정을 수정해야 합니다.

 

B. 실버 보드 반사판(리플렉터)

 

Silver Reflector(은색 반사판)는 피사체에 반사되는 하얀 빛에 약간의 향신료와 활력을 더하고, 매우 포화된 느낌을 추가합니다. 은색 반사판(리플렉터)은 본질적으로 반사된 빛과 더 무거운 대조를 더합니다. 또한, 은색 반사판은 외부에서 사용될 때 바운스 된 빛을 "냉각"시킵니다 (금색 반사판은 외부에서 사용될 때 빛을 "따뜻하게"하는 반면, 금색의 노란색 색조는 일광에서 파란색을 부정합니다). 은색 반사판은 거울에 가장 가깝습니다(거울은 피사체에 단단하고 하얀 빛을 반사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광원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상황에서 은 반사판을 채우기로 사용하여 얼굴의 한쪽에 여분의 움푹 파인 부분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확산된 빛이 될 것이므로 촬영중인 인물 사진에서 매우 괜찮을 것입니다. 은색 반사판은 광택이 나는 마감과 무광택 마감의 두 가지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C. Gold 보드 반사판(리플렉터)

금색 반사판은 은과 유사한 단단한 광원을 제공하며 빛의 색 온도를 변경합니다. 금색 반사판은 특히 해변이나 늦은 오후(황금 시간 전)의 햇볕에 사진을 촬영할때 피부톤을 밝게 하고 눈을 밝게 하는데 가장 적합합니다. 금빛이 반사된 사진은 생각보다 흰색에 더 가깝기 때문에 햇빛 아래에서 아름다운 사진을 향상시키는데 이상적입니다. 해변에서 일몰에 가까운 비키니 모델을 촬영하는 경우 금색 반사판을 사용하여 금색 반짝이는 빛을 모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한낮에 가까운 경우(강한 오버 헤드 햇빛으로 인해 최악의 촬영 시간) 은색 또는 흰색 카드를 사용하여 대비를 균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보드 반사판(리플렉터) 사용 시기
명암이나 피부톤을 고르게 하기 위해 피사체의 조명을 높이려는 단순한 욕구 이외에 보드 반사판을 사용하는 방법과 시기에 대한 쉬운 대답은 없습니다. 사용중인 보드 반사판의 유형에 따라 다른 미적 효과가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반사된 빛의 뜨거운 중심을 사용하거나 반사된 빛의 부드러운 가장자리를 사용하여 피사체를 비출 수 있습니다. 각각은 사진에 향신료를 더할 수 있는 다른 미적 품질을 제공합니다. 조명으로 할 수있는 일에 대해 더 많은 순열을 얻기 위해 피사체와 다른 반사기(아마 다른 색)에서 빛을 반사시킬 수도 있습니다. 바운스 반사판을 사용하는 좋은 점은 피사체의 눈에 불명확한 빛을 비추는 것입니다. 보다 자연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결론
보드 반사판에서 반사된 빛은 직면하는 상황과 고르거나 향상시키거나 만들려는 조명 강도에 따라 키라이트 또는 필라이트일 수 있습니다. 모든 사진작가는 조명을 이리저리 끌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인물사진을 촬영할 때 흰색과 은색 반사판을 가져와야 합니다.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많은 바운스 반사판은 한쪽에는 흰색, 다른 한쪽에는 은색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많은 상황에서 유용하며, 미묘한 극한 조작을 위해 빛에 대한 큰 명령을 가능하게 하여 피사체의 윤곽을 형성하고 정의합니다.

 

기고: Attila Kun

출처: https://www.exposureguide.com/board-reflector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