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영상 스터디

카메라 모드 - DSLR 카메라 촬영 모드 이해 (카메라팁)

by Money Grow 2020. 1. 22.

디지털 카메라를 구입하면, 카메라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촬영할 사진의 최적 셔터 속도와 조리개 값을 선택할 수 있도록 미리 프로그래밍된 설정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시작할 때 유용하지만, 또한 빨리 사진을 찍어야 하는 경험 많은 사진작가에게도 유용합니다. 이런 설정을 잘 알고 편안하게 촬영하세요.

 

1. 자동 모드

자동 노출은 카메라가 사진에 가장 적합한 셔터 속도, 조리개, ISO 및 플래시 설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할 일은 그저 포인트를 찾아 촬영만 하면 됩니다.

어떤 설정을 선택해야할지 모르고 빠르게 촬영해야 할 경우에 유용합니다.

조명이 고르지 않은 상황에서는 자동 노출로 인해 노출이 어려울 수 있지만 불필요 할때에도 플래시를 터뜨리는 경향이 있지만 여기서 촬영된 장면은 조명이 밝을 때 올바르게 노출됩니다.

2. 포트레이트(인물) 모드

인물 모드는 프레임의 전경에 피사체가 있다고 생각하고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고 배경은 흐리게하기 위해 얕은 피사계 심도를 선택합니다.

카메라가 장면을 어둡게 읽는 경우 플래시가 추가됩니다.

필인 플래시는 태양이 거친 그림자를 드리울 때 햇볕이 잘 드는 조건에서도 유용합니다.

인물 모드는 일반적으로 조명이 어두운 환경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3. 매크로 모드

매크로 모드는 손보다 작은 피사체를 촬영할때 매우 유용합니다. 매크로 모드는 이미지를 근접 촬영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매크로 렌즈가 필요합니다. 매크로 모드는 밝은 조건에서 가장 잘 작동하며 주제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얕은 피사계심도를 선택합니다. 따라서 빛이 약하면 삼각대를 사용하세요. 매크로 이미지를 찍을 때 초점이 더 정확해야 합니다. 얕은 피사계 심도를 사용할 때 오류에 대한 여유도가 작기 때문입니다.

 

4. 랜드스케이프(풍경) 모드

풍경 모드는 일반적으로 작은 조리개 (높은f/숫자)를 사용하여 전경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초점이 잘 맞춰진 이미지를 만듭니다 (오래된 카메라의 경우 설정은 옆에 그림 8로 표시된 '무한대'였습니다).

풍경 모드는 넓은 렌즈에 적합하며 장면이 밝으면 잘 작동합니다. 전경을 너무 어둡게 읽는 경우 플래시를 사용하지만 수동으로 끌 수 있습니다.

5. 스포츠 모드

스포츠는 빠르게 움직이는 활동이므로 스포츠 모드는 최소 1/500 – 1/1000초의 빠른 셔터 속도를 제공합니다.

움직임을 정지시키기 위해 셔터 속도가 빠르면 플래시가 일반적으로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시 한번 밝은 날에 가장 잘 작동합니다.

스포츠 모드는 연속 촬영 모드와 함께 잘 작동하여 이미지를 연속적으로 촬영하여 여러 장면을 촬영합니다.

6. 야간 인물 모드

야간 인물 모드에서 카메라는 배경의 어둠과 전경의 피사체를 밝힐 필요성의 균형을 맞추려고 합니다.
조리개는 배경을 포착하고 피사체를 집중시킬 수 있는 충분한 빛을 허용하기 위해 상당히 넓어야 하지만, 동시에 사람을 비추고 흐릿함을 피하기 위해 플래시가 필요합니다. 

때로는 야간 인물 모드가 두 번 깜박이면서 특이한 이중 노출 모양을 만듭니다.

 

7. 고급 카메라 모드
대부분의 DSLR 카메라에는 M(매뉴얼), AV(Aperture-Priority), TV 또는 S(Sutter-Priority) 및 P(Programmed Auto)의 문자 모드도 있을 것입니다. 

수동 모드에서는 사진 작가가 모든 단일 설정을 설정해야 합니다.
조리개우선모드를 통해 사진 작가는 조리개 값을 설정하고 카메라는 자동으로 올바른 셔터 속도를 설정합니다
셔터우선모드를 통해 사진사가 먼저 셔터 속도를 선택하면 (예:스포츠 촬영시) 카메라가 자동으로 올바른 조리개를 설정합니다
P- 프로그램 모드는 셔터 및 조리개 설정이 카메라에 의해 결정되지만 사진 작가는 수동으로 다른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Auto 모드와 유사합니다.


결론

어떤 사람들은 미리 정해진 설정을 사용하는 것이 아마추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급박한 상황이어서 모든 것을 수동으로 조정할 수 없는 때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다양한 조건에 맞는 사진 및 이상적인 설정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 자동 카메라 모드를 사용하여 설정을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설정이 사용되므로 모든 설정을 시도하고 각 설정에 익숙해 지십시오.어떤 사람들은 실제로 우리가 서두르고 모든 것을 수동으로 조정할 수없는 경우가있을 때 미리 정해진 설정을 사용하는 것이 아마추어 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기고: Attila Kun

출처: https://www.exposureguide.com/camera-mod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