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영상 스터디

카메라 렌즈를 올바르게 청소하는 방법 알아보기 (카메라 팁)

by Money Grow 2020. 1. 20.

렌즈를 닦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렌즈에 작은 모래와 먼지 자국을 남기고 긁힌 자국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셔츠 가장자리를 사용하여 렌즈를 청소해서는 안됩니다. 디지털 사진에서 얻을 수 있는 선명함은 유리 표면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흠잡을데 없이 깨끗해야 하고 완벽하게 청소해야 합니다.

 

1. 렌즈 캡을 사용하십시오!
카메라 렌즈를 청소하는 첫 번째 단계는 카메라 렌즈가 처음부터 더러워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렌즈를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렌즈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렌즈의 앞뒤 양쪽에 캡을 장착해야 합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렌즈를 얼마나 많이 관리하든 관계없이 렌즈를 청소해야 합니다.

2. 부드러운 브러쉬 사용

렌즈를 청소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압축 공기나 부드러운 브러시를 사용하여 느슨한 먼지 입자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모든 종류의 얼룩이나 지문을 청소하려면 렌즈 표면에 수증기를 서리게 한 다음(렌즈에 깊게 숨을 들이쉬고) 깨끗하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내야 합니다. 렌즈에서 기름이나 끈적끈적한 입자를 제거하려면 렌즈 청소용 티슈와 함께 렌즈 청소 용액을 사용하여 얼룩을 닦아야 합니다.

 

3. 용매로 청소하기

우리는 사진 렌즈 청소용 천과 렌즈 세정제 한 방울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줄무늬가 생기지 않도록 원형을 그리며 닦으세요. 청소용 천과 세정제는 렌즈에서 사용하는 필터를 청소하기에 적합합니다. 또한 압축 공기 캔을 사용하여 작은 먼지, 모래 및 기타 눈에 띄는 입자들을 날려 버릴 수 있습니다.

 

 

기고: Attila Kun

출처: https://www.exposureguide.com/camera-lens-cleani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