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영상 스터디

바닷가 해변 사진 촬영 팁(사진 잘 찍는 법)

by Money Grow 2020. 1. 15.

여름 사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십시오!

 

해변은 광대한 자연의 아름다움, 인상적인 색조 및 매혹적인 빛의 패턴으로 인해 디지털 사진을 찍을 수있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일부는 해변 휴가를 가족 휴가, 신혼 여행 또는 친밀한 휴가의 꿈의 목적지로 생각합니다.

보다 흥미롭고 창의적인 해변 사진을 찍는 데 도움이되는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1. 즐거움의 순간을 포착하라.

 

해변에있는 것은 재미에 관한 것이므로 즐거움을 포착하십시오.

친구 나 가족이 모래 위에서 뛰어 다니도록하십시오. 모드 다이얼을 M (수동 모드)으로 설정하고 최소 1/500 초의 셔터 속도를 사용하여 움직임을 정지 시키십시오.

더 깊은 DOF (피사계 심도)를 위해서는 비교적 작거나 중간 정도의 조리개 (f / 8-f / 16)를 사용하십시오.

렌즈 초점 모드를 AF (자동 초점)로 설정하고 렌즈가 움직이는 피사체에 지속적으로 초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연속 초점 (AI Servo AF Canon / AF-C Nikon) 모드를 선택하십시오.

카메라와 렌즈가 모래가 발에 걸리지 않도록 보호하십시오. 렌즈가 카메라 본체에 맞는 부분 주위에서 렌즈와 전기 테이프를 보호하려면 항상 투명 UV 필터를 사용하십시오.

 

2. 동작을 포착하세요.

다중 촬영의 경우 연속 (연사) 촬영 모드를 사용하고 원하는만큼 셔터 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사람이 공중에 있다고 생각하는 순간을 기다리는 것보다 멋진 해변 활동 사진을 촬영할 수있는 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셔터 지연으로 인해 이미지 캡처 프로세스가 지연되고 버스트 모드를 사용하면 원하는 해변 사진을 찍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최대한 근접하게 확대하고 연속 초점을 사용하십시오. 버튼을 반 누름 한 다음 가장 좋은 순간에 사진을 찍어 미리 설정해야합니다.

또한 바다의 지평선이 배경에 있다면 직선이어야 합니다.

 

3. 가혹한 그림자를 피하십시오

밝은 태양이 있을 때는 가혹한 그림자가 불가피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할 수있는 일이 몇 가지 있습니다. fill-in 플래시를 사용하면 피사체의 얼굴, 특히 눈에 그림자를 없애기 위해 빛이 반사됩니다.

표준 또는 망원 렌즈를 사용하여 확대하여 그림자 수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형 반사기를 사용하여 피사체에 빛을 다시 반사 시키려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변 장비의 일부로 반사기가 없기 때문에 하얀 수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건으로 반사기를 사용하려면 누군가가 수건을 잡아야 할 것입니다. 그것을 평평하게 잡고 프레임 밖으로 위치 시키십시오. 또는 똑바로 잡고 위치 시키십시오. 따라서 반사 된 빛이 가장 두드러집니다.

 

4. 흑백사진으로 촬영하세요

강한 햇빛은 뚜렷한 그림자와 밝은 영역으로 인해 고 대비 흑백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편광 필터와 적색 필터는 이미지의 대비를 높이고 플레어를 줄입니다.
모드 다이얼을 AV (조리개 우선) 모드로 돌리고 부드럽고 흐린 배경을 위해 큰 조리개 (f / 2.8-f / 4)를 선택하십시오.
카메라가 올바른 셔터 속도를 선택하도록 하십시오.

스팟 측광 모드를 선택하고 사람의 얼굴을 측정하십시오.
어두운 곳을 채우려면 외장 플래시를 사용하십시오. 흑백 사진은 하늘이 흐리고 흐릿한 경우 사진을 더 좋게 만드는 데 좋습니다.
결과는 거의 흰색 배경으로 해변 초상화에 적합합니다.
흑백 해변 이미지는 시대를 초월한 예술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재미있는 주제

해변도 동물 사진을 찍기에 좋은 곳입니다.
갈매기와 도요새와 같은 새들은 해변에 많이 있습니다. 새와 가까워지려면 양질의 줌 또는 망원 렌즈 (최소 200mm)를 사용해야합니다.

1/250 초 이상의 셔터 속도와 얕은 피사계 심도 (f / 2.8-f / 5.6)를 사용하여 동작을 정지시키고 새 이외의 모든 것에 초점을 유지하십시오.
노출 측정 모드를 스팟 측정으로 설정하면 배경을 무시하면서 조류만 읽을 수 있습니다.

새가 흰색이고 밝은 날이면 사진의 노출 부족(2/3까지)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노출 부족으로 새의 깃털이 더 자세하게 보입니다.

 

6. 오늘의 시간

해가 지기 시작하면 삼각대가 있는 해변으로 돌아가 하늘과 바다의 이미지를 찍습니다.
물은 차분하게 보이며 종종 일몰에는 많은 매력적이고 생생한 색상이 있습니다.
낮은 조명 수준으로 인해 카메라를 견고한 삼각대에 놓고 모드 다이얼을 TV 또는 S (셔터 우선) 모드로 설정하십시오.
시작하는 셔터 속도를 2초로 선택하십시오.
카메라에 닿는 빛의 양을 줄이기 위해 ND(중립) 필터를 사용해야 할 수 있으며, 이 방법으로 카메라를 사용하면 셔터 시간을 길게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셀프 타이머 또는 케이블 릴리즈를 사용하여 흔들림 없이 사진을 찍습니다.
구름과 물이 어떻게 부드러운 흐림 효과를 만들어 내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러나 바위 같은 고정된 물체는 선명합니다.

 

권장 설정

밝은 햇빛에서 카메라를 사용하면 작은 조리개(예 : f / 32)와 함께 매우 빠른 셔터 속도를 선택하고 초점을 맞춘 해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태양이 너무 밝으면 카메라에 들어오는 빛의 양을 줄이기 위해 일반적으로 최대 3스탑까지 노출 부족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모래와 밝은 색의 디테일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권장 장비

해변에서 사진을 찍을 때는 모래와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UV 필터, 카메라 백, 플라스틱 하우징과 같은 보호 장비가 필요합니다.
청소 천은 모든 응급 상황에 편리합니다.
편광 필터는 플레어를 줄이고 물과 하늘의 색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별도의 강력한 플래시 장치 또는 원형 리플렉터도 유용합니다.
원형 반사경은 보관을 위해 쉽게 접을 수 있습니다.
흑백으로 촬영하려는 경우 구름의 대비를 증가시켜 하늘의 드라마를 높이기 위해 빨간색 25필터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하늘에 구름이 없을 때는 이 필터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결론

카메라를 해변으로 가져가는 것은 즐거운 일이지만 올바른 보호 조치를 취하십시오.
밝고 화창한 날이나 흐린 날이나 비가 오는 날에도 환상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강한 태양을 사용하면 빠른 셔터 속도와 작은 조리개를 사용하여 모든 움직임을 멈출 수있는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파도, 튀기 또는 점프 등).

해변에서 생생하고 다양한 색상으로 모든 사진에 즐거움을 더합니다.
예술적 팔레트를 향상시키기 위해 적절한 필터와 장비를 잊지 마십시오.
전원 근처에 있지 않으므로 배터리와 메모리 카드를 충분히 준비하십시오.

거기에 있는 동안 흑백 사진을 시험해보십시오. 대부분의 경우 물이 짙은 회색 음영으로 표시되어 멋진 배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조명은 놀라운 사진을 만들기 때문에 일몰 직전에 해변(일명 골든 아워)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태양이 떠오르고 강력한 실루엣을 갖도록 설정한 후에도 계속 촬영하십시오.

 

 

기고: Attila Kun

출처: https://www.exposureguide.com/beach-photography-tip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