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영상 스터디

농구 사진 촬영 팁 - 스포츠 사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십시오!

by Money Grow 2020. 1. 15.

농구는 사진을 찍는데 있어 가장 역동적인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그 행동은 빠르고 가깝고 선수들의 얼굴은 유니폼의 어떤 요소에도 방해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NBA 사진을 찍을 기회가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지역팀을 촬영합니다.


1. 넓은 조리개 사용

일반적으로 게임에서 배정된 좌석에 배치되므로 렌즈 선택과 구도 선택이 중요합니다. 농구 경기, 특히 풀 경기장인 경우 광각 렌즈를 사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실내 및 저 조명 환경에서 완벽하게 선명하고 노출이 높은 이미지를 촬영하려면 가능한 가장 넓은 조리개(f/2.8-f/4)를 선택하고 카메라를 놓을 수있는 모노 포드 또는 의자를 사용하십시오. 흔들림을 피하려면 안정감이 중요합니다.

2. 주제 확대

당신이 움직이는 동작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70-300mm의 줌 렌즈가 넓게 열려 있습니다. 플레이어로 프레임을 채우고 얼굴 표정을 포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렌즈 초점 모드를 AF(자동 초점)로 설정하고 연속 초점 (AI Servo AF Canon / AF-C Nikon) 모드를 선택하여 움직이는 플레이어에서 이미지의 초점을 자동으로 다시 맞춥니 다. 다른 기술은 고정된 객체(이 경우에는 그물)에 미리 초점을 맞추고 동작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3. 동작 포착

밝은 무대에있는 경우 모드 다이얼을 M(수동)으로 설정하고 1/200s 이상의 셔터 속도를 사용하여 동작을 정지 시키십시오. 조리개를 넓게 열고 (f/1.8-f/2.8이 이상적임) 필요한 경우 ISO를 800 이상으로 높이십시오. 공이 공중에 있거나 플레이어가 공을 덩크 할 때와 같이 재미있는 동작 부분을 포착하십시오. 다중 촬영의 경우 버스트 촬영 모드를 사용하고 원하는만큼 셔터 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각 DSLR에는 고유한 프레임 속도와 버스트 모드 캡처 속도가 있어 빠른 다중 촬영 사진을 위한 카메라 기능을 설정합니다.

4 저속 셔터 속도 선택

농구 경기 중에 모션 블러를 만들려면 느린 셔터 속도(1/15 – 1/60 초)를 선택하고 카메라를 삼각대에 놓거나 움직이는 플레이어를 향한 상태에서 카메라를 잡고 움직이십시오. 이렇게 하면 나머지 사진을 선명하게 유지하면서 플레이어가 흐릿하게 보입니다. 패닝 기술을 사용해 보십시오. 플레이어에 사전 초점을 맞추고 셔터 버튼을 누르는 동안 부드러운 수평 움직임으로 렌즈를 따라 가십시오.


5 극적인 각도 사용

고등학교 체육관을 확인하여 지역의 재능을 발견하고 사진 촬영 허가를 요청하십시오. 대학 채용을 위한 무료 이미지로 보상해 줄 것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극적인 구도를 위해 극단적인 위치에 셔터 속도를 1/250 초 이상으로 설정하고 조리개를 f/5.6 또는 f/8로 설정합니다. 이 설정은 폭발적인 동작을 정지시키고 피사계 심도를 얕게 만듭니다. 기억에 남는 샷을 원한다면 뒤판 뒤에 크고 튼튼한 사다리 위에 서십시오. 플래시를 사용하려면 먼저 코치와 선수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권장 설정
대부분의 농구 경기장은 조명이 밝지만 작은 고등학교 체육관은 깜박거릴 수있는 인공 조명을 사용하여 사진의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메라를 자동 WB(화이트 밸런스)로 두거나 흰색 또는 회색 카드를 미터링하여 사용자 정의 WB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액션 촬영의 경우 1/500s의 빠른 셔터 속도와 f/2.8-f/4의 큰 조리개를 선택하십시오. 움직임을 포착하려면 속도를 약 1/15 초 – 1/60초로 낮추십시오.

 

권장 장비
동작과 매우 멀리 떨어져 있으면 약 300mm의 망원 렌즈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더 가까이에 앉아 있으면 더 다양한 70mm-200mm 줌 렌즈가 유용합니다. 70mm-200mm 줌과 좋은 좌석은 인물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 더 넓은 이미지를 찍을 수도 있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이미지를 미리 볼 수있는 양질의 DSLR 카메라 본체를 사용하여 필요한 경우 카메라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결론
농구는 가장 역동적인 스포츠 중 하나이며 세계 최고 수준의 선수들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농구 코트는 다양한 색상과 역동적인 캐릭터로 가득합니다. 구성과 타이밍은 농구 경기를 촬영할 때 가장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프로 스포츠 사진가들은 300mm 렌즈(줌 또는 프라임)를 사용하여 가까이 다가가고 있습니다. 게임 도중 플레이어의 감정을 포착하십시오. 특히 줌이 유용합니다. 오버 헤드 조명의 다양한 색온도로 인해 화이트 밸런스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해야 할 한 가지는 팀과 플레이어와 게임의 사진을 찍을 수있는 명시적 허가를 얻는 것입니다.

 

기고: Attila Kun

출처: https://www.exposureguide.com/basketball-photography-tip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