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영상 스터디

사진을 잘 찍기 위한 삼분할법 The Rule of Thirds (사진강의)

by Money Grow 2020. 1. 14.

 

3분의 1의 칙은 좋은 구도의 잘 알려진 기본 사진 원리이며, 그것은 신진 사진가들이 수업에서 배우는 첫 번째 것들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삼분할법은 단지 가이드일 뿐이며, 규칙을 무시한다고 해서 당신의 사진이 흐리거나 불균형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미지를 볼 때, 우리의 눈은 그 이미지의 중심을 즉시 보지 않습니다.

대신 이미지의 측면을 먼저 살펴봅니다. 이것은 3분의 1의 규칙을 사용하는 것이 이미지를 보다 더 자연스럽게 보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의미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미지를 가로 질러 세 번째 간격으로 두 개의 가상 선을 수평으로 그리고, 그 다음 더 수직인 두 개의 가상 선을 그리는 경우, 그들이 교차하는 곳은 종종 당신의 주제나 구성의 중요한 부분을 배치하기 위한 이상적인 위치입니다. 위 사진과 아래 사진을 비교하면 첫 번째 사진이 더 좋아 보인다는 것을 즉시 알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보이는 스냅샷에서도 그 차이는 상당히 클 수 있습니다.

지역 공원에서 밴드 스탠드의 두 샷을 비교하면, 제 말이 무슨 뜻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중앙의 밴드스탠드

 

3분의 1 위치한 밴드 스탠드

이와 같은 간단한 장면에서도 첫 번째 사진의 균형이 잡히고 거의 흥미로워 보입니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에 영화 나 드라마를 볼 때 영화와 TV 드라마에서 3 분의 1의 규칙이 항상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요 피사체의 위치, 특히 사람의 근접 촬영, 눈이 보통 세번째. BBC iPlayer의 스크린 샷은 다양한 유명 인사의 위치를 봅니다! 

BBC의 누군가가 이 사이트를 방문하여 3 분의 1의 규칙에 대해 배웠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중에 사진을 편집 할 때 3 분의 1의 규칙을 염두에 두십시오. 규칙에 맞게 이미지를 자르고 재구성하십시오. 오래된 사진을 시험하여 사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고, 단지 가이드 일 뿐이며, 규칙을 어기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http://pschool.kr/lecture/list?menuseq=5

 

더 나은 사진가가 되는 방법

전세계에서 인기좋은 베네라피 강사님의 온라인 사진강좌

pschool.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