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영상 스터디

풍경 사진을 찍을 때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곳 - 풍경 사진 팁 (사진강의)

by Money Grow 2020. 1. 14.

 

풍경 사진을 찍을 때 어디에 초점을 맞춰야합니까? -풍경 사진 팁 
일반적으로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가능한 한 많은 이미지에 초점을 유지하려고합니다. 이는 넓은 피사계 심도에 도달 할 수 있도록 작은 조리개 (큰 숫자)를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하면 이미지에서 가깝고 멀리있는 부분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장면의 어느 부분에 집중해야 합니까? 
내 생각에 풍경 사진을 찍을 때 많은 사람들이 초점을 장면의 중간 또는 수평선으로 설정하지만 초점을 맞추기에 가장 좋은 곳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장면의 1/3 정도를 프레임의 아래쪽 절반에 집중해야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반적인 규칙 일 뿐이며 장면에 세 번째 영역이 아닌 특정 관심 지점이 있는 경우 이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의 풍경 사진이 특정한 한 가지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그것은 아마도 사용할 가치가 있는 규칙일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장면에 너무 멀리 초점을 맞추면 거리가 멀고 선명하지만 가까이에있는 물체가 눈에 띄지 않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분의 1에 초점을 맞추면 전경의 피사계 심도가 증가하고 피사계 심도가 초점보다 초점 뒤에서 더 멀어 질수록 먼 물체도 상당히 선명해 집니다.


이 문제와 관련하여 상당히 많은 토론과 기술 토론이 있으며 실제로 초점은 렌즈의 초점 거리, 세로 또는 가로 방향으로 촬영하는지, 사용중인 조리개 및 거리와 같은 많은 요소에 달려 있습니다. 장면은 당신에게서 멀어집니다.


말했듯이 풍경을 촬영할 때 알아야 할 유용한 '규칙'과 좋은 출발점이 됩니다. 세 번째 방법에 정확하게 집중하든 상관없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핵심은 수평선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당신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것입니다.

 

 

http://pschool.kr/lecture/list?menuseq=5

 

더 나은 사진가가 되는 방법

전세계에서 인기좋은 베네라피 강사님의 온라인 사진강좌

pschool.kr

 

출처: http://becomeabetterphotographer.co.uk/landscape-photography-tips-focusi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