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영상 스터디

카메라 촬영시 포커싱 팁 – 가장자리 대비 활용 (카메라 강의)

by Money Grow 2020. 1. 14.

 

대부분의 DSLR의 자동 초점 시스템은 위상 감지 자동 초점을 사용하는 에지까지도 에지 간 대비의 차이를 감지하여 작동합니다. 그러나 날카로운 모서리나 대비가 없거나 대비를 감지하기에 충분한 빛이없는 경우 렌즈의 자동 초점은 가장자리를 계속 검색하여 초점을 맞출 수 없습니다 (이를 '헌팅'이라고 함). 

예를 들어, 구름이없는 하늘이나 가장자리가 대비되지 않은 단색 벽에 초점을 맞추려고하면 대비 가장자리가 없기 때문에 카메라가 자동 초점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이 일련의 사진들은 런던의 하이드 파크 (Hyde Park)의 스피커 스 코너 (Speakers Corner)에서 찍은 것으로 일요일 아침이면 누구나 '수프 박스'를 들고 세계에 대한 의견을 외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무슬림 여성 부카의 평원에 초점을 맞추려고했지만 렌즈가 초점을 고정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초점 사각형을 얼굴, 부카 및 배경에 부분적으로 설정하고 인스턴트 포커스 잠금. 

마찬가지로 이 장면에서 나는 남자의 얼굴에 초점을 맞 췄고, 그의 재킷에 초점을 맞추려고한다면 문제가 있었을 것입니다.

 

 

다시, 그의 얼굴에

 

http://pschool.kr/lecture/list?menuseq=5

 

더 나은 사진가가 되는 방법

전세계에서 인기좋은 베네라피 강사님의 온라인 사진강좌

pschool.kr

 

출처: http://becomeabetterphotographer.co.uk/dslr-focusing-tips-edge-contrast/

댓글